유니티 프로젝트 별 내용 분류
Exam_000 오브젝트생성 |
Scene00 | 큐브만들고 텍스쳐 입혀보기 |
||
Scene01 | 자식구조로 큐브 복사해서 만들어보기 |
|||
Scene02 | skybox, Lite, 1인칭 컨트롤러 기본설명 |
|||
Scene03 | 위에랑 동일 + 플레어까지 |
Exam_001 스크립트사용 | Scene00 | 큐브의 이동 최초(걍 직진한다) | ||
Scene01 | 큐브의 회전 | |||
Scene02 | 박스비행기 프로펠러돈다.Time.delttime 사용 | |||
Scene03 | 위에랑 동일 + 플레어까지 | |||
Scene04 | public과 배열 사용 | |||
Scene05 | 터렛으로 총알쏘기 // 프리펩 사용 | |||
Scene06 | 타겟을 따라가는 터렛 |
Exam_002 유니티제공함수 | Scene00 | 컴포넌트 인생주기 | ||
Scene01 | 스페이스바로 매니저에게 출생신고하자 | |||
Scene02 | 코루틴 - 와리가리후 직진 | |||
Scene03 | 샌드메시지 - 리시브메시지 |
Exam_003 오브젝트 생성 과 삭제 | Scene00 | 큐브-월드이동 // 스피어 - 큐브중심을 회전 | ||
Scene01 | 씬체인지(0번씬과 1번씬 - 매니저 생존) | |||
Scene02 | 랜덤생성후 스피어만 찾아서 싹다 지운다. | |||
Scene03 | 랜덤생성(태그와 컬러도 다르게해서 생성) |
Exam_004 트리거 | Scene00 | 트리거 이벤트 기초 | ||
Scene01 | 트리거 이벤트 기초2 (다양한 오브젝트와) | |||
Scene02 | 트리거 이벤트 기초3 (매쉬가없는 컬리더와) | |||
Scene03 | 트리거 이벤트 기초4 (십자가와 충돌) | |||
Scene04 | 트리거 이벤트 기초5 (매쉬컬리더와 충돌) |
Exam_005 Ray | Scene00 | Ray테스트 기초 | ||
Scene01 | Ray (특정Mask 만) 체크 | |||
Scene02 | OverlapSphere 주변 컬리더 다 가져온다 | |||
Scene03 | Ray (특정 타겟컬리더 형태만 체크한다) | |||
Scene04 | 미니카 트랙이동 (좌우Ray로 체크) |
Exam_006 오브젝트풀 | Scene00 | 오브젝트풀을 이용한 총알쏘기 | ||
Scene01 | 위에는 총알세팅x ,여기는 그린으로세팅 |
Exam_007 물리 | Scene00 | 물리의 기초 (리지드바디 사용) | ||
Scene01 | 물리 (떨림없이 벽밀기) | |||
Scene02 | 물리 (AddTorque , AddForce 사용) | |||
Scene03 | 물리를 이용한 데미지 튀어나오기 | |||
Scene04 | 호버보드 만들기 (바닥을 레이로 체크해서 일정하게 띄운다) | |||
Scene05 | 캐논으로 큐브벽 터트리기 | |||
Scene06 | 콜리전(콜리더가 아니다) 이벤트 설명 | |||
Scene07 | 모델링 무기적용해서 떨어뜨리기 | |||
Scene08 | 매쉬컬리더 대신 기본컬리더로 충돌체 만들기 | |||
Scene09 | 리지드바디의 centerOfMass |
Exam_008 두개의카메라 - UI기초 - | Scene00 | 화면분활 // 두개의 카메라 | ||
Scene01 | 뎁스겹치기 // 두개의 카메라 | |||
Scene02 | FPS 게임 만들기 // UI카메라 // 총이펙트구현 |
Exam_009 메티리얼 | Scene00 | 메티리얼 입히기 | ||
Scene01 | 메티리얼 입히기2 | |||
Scene02 | 메티리얼 바꿔 입히기(스페이스바) | |||
Scene03 | 간지큐브만들기(범프드스펙큘러) | |||
Scene04 | 간지쉐이더(스카이박스 체인지) |
Exam_010 레가시 애니메이션 | Scene00 | LOD기능 | ||
Scene01 | 레가시애니메이션 기초 | |||
Scene02 | 레가시애니메이션 응용 | |||
Scene03 | 레가시 + 레이어를 활용한 응용 | |||
Scene04 | 레가시 이벤트를 활용한 충돌체크(적 피격) |
Exam_011 네비게이션 | Scene00 | 네비게이션 기초(충돌여부확인) // 공차기 | ||
Scene01 | 네비게이션 점프 | |||
Scene02 | 모히칸네비게이션(마우스로 회전) | |||
Scene03 | 오환마걸 마우스회전(벽뚫리지 않게) | |||
Scene04 | 마우스클릭 지점으로 모히칸 이동 | |||
Scene05 | 오환마걸 쫒아오는 모히칸들(추적) |
Exam_012 모바일 -안드로이드- | Scene00 | 기울기 센서 | ||
Scene01 | 마우스 이벤트 | |||
Scene02 | 터치ID (터치한곳에 스피어 생성) |
Exam_013 메카님 애니메이션 | Scene00 | 메카님 기초 + 간지점프 | ||
Scene01 | 곰돌이 이동 + 용권선풍각 | |||
Scene02 | 곰돌이 이동 + 렉돌적용 | |||
Scene03 | 애니메이션 만들어서 실행하기(기초정도) | |||
Scene04 | 데칼 + 배경꾸미기 // 에셋이 같이 없다. | |||
Scene04 Mobile | 위에거 모바일 버전 |
Exam_014 NGUI | Scene00 | 체력게이지바 만들기 | ||
Scene01 | 코드로 라벨에 있는 글씨 바꾸기 | |||
Scene02 | 모달 vs 모달리스 // 모달패널 만들기 - 게임종료 버튼 - | |||
Scene03 | 트윈을 활용한 연출 - 3D책 등장 | |||
Scene04 | UI카메라에서 월드물체에 글씨달기 | |||
Scene05 | 드래그패널 기초 | |||
Scene06 | UI - 아이템상점 | |||
Scene07 | UI - 인벤토리 | |||
Scene08 | UI - 아이템 등록 //나중에 계정등록창등에 활용 |
Exam_015 저장/불러오기 | Scene00 | 유니티 내부저장소를 이용한 저장 | ||
Scene01 | 바이트 -> 문자열 -> 내부저장소 저장 | |||
Scene02 | 내부저장소가 아닌 경로에 저장 | |||
Scene03 | XML을 활용한 저장 및 로드 |
Exam_016 모바일 -터치패드- | Scene00 | 터치 ID 확인 // 모바일로 실행해야한다. | ||
Scene01 | 모바일 터치패드 | |||
Scene02 | 2D애니메이션 간단하게 재생시켜보기 |
Exam_017 2D 게임 | Scene00 | 2D 물리 기본설명 | ||
Scene01 | 엣지컬리더를 활용한 배경 충돌 | |||
Scene02 | 2D 레이 테스트 | |||
Scene03 | 고장난듯 // 제대로 안나옴 | |||
Scene04 | 2개의 배경이미지(뎁스레이어를 활용) | |||
Scene05 | 2D캐릭터 애니메이션 (간단하다) |
Exam_018 UGUI | Scene00 | 캔버스 기본설명 | ||
Scene01 | 판넬, 이미지, 버튼 | |||
Scene02 | 3D UI만들기 | |||
Scene03 | 패널에 이미지 하나있다 | |||
Scene04 | 대각선패널에 마우스커서대로 이미지 나온다 | |||
Scene05 | 오브젝트 따라다니는 글씨 | |||
Scene06 | Dlg패널 // 애니메이터활용 | |||
Scene07 | 스크롤 패널 | |||
Scene08 | 그리드와 레이아웃을 이용한 UI간격 | |||
Scene09 | 아이템 인벤토리2개 ( 서로이동가능 ) | |||
Scene10 | UGUI용 터치패드 |
Exam_019 파티클 - 슈라켄 - | Scene00 | 매쉬(비행기) 주변에 파티클 입히기 | ||
Scene01 | 폭포 // 충돌연출까지 | |||
Scene02 | 파이어볼 | |||
Scene03 | 미사일 간지나게 나간다~ | |||
Scene04 | 레이저 쏘기 | |||
Scene05 | 레가시 파티클 + 풀링 |
Exam_020 베지어 곡선 | Scene00 | 에디터 기본 | ||
Scene01 | 3포인트 베지어 곡선 | |||
Scene02 | 4포인트 베지어곡선 완성본 | |||
Scene03 | 오브젝트가 베지어곡선을 따라다닌다. | |||
Scene04 | 배지어곡선 응용(트랙만들기) |
Exam_021 사운드 | Scene00 | 사운드 기본 // 3D 사운드 | ||
Scene01 | 터널속 사운드 연출 |
Exam_022 스크립트로 | Scene00 | 유니티내에서 직접 정점을 입력하여 매쉬만들기 + UV좌표 뿌리기 | ||
Exam_023 IK(역기구학) | Scene00 | IK 기초 ( 포인트지점 바라보기) | ||
Scene01 | 경사면올라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