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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서울게임아카데미/유니티공부한것목록표(공개)

유니티 공부한것 목록표(목차)

유니티 공부한것 목록표(목차)

유니티 프로젝트 별 내용 분류

Exam_000

오브젝트생성

Scene00

큐브만들고 텍스쳐 입혀보기 

Scene01

자식구조로 큐브 복사해서 만들어보기 

Scene02

skybox, Lite, 1인칭 컨트롤러 기본설명 

Scene03

위에랑 동일 + 플레어까지 


Exam_001

스크립트사용

Scene00

큐브의 이동 최초(걍 직진한다)

Scene01

큐브의 회전

Scene02

박스비행기 프로펠러돈다.Time.delttime 사용

Scene03

위에랑 동일 + 플레어까지 

   Scene04

 public과 배열 사용

   Scene05

 터렛으로 총알쏘기 // 프리펩 사용

   Scene06

 타겟을 따라가는 터렛


Exam_002

유니티제공함수

Scene00

 컴포넌트 인생주기
웨이포인트매니저-출생신고 , 사망신고

Scene01

스페이스바로 매니저에게 출생신고하자 

Scene02

 코루틴 - 와리가리후 직진

Scene03

샌드메시지 - 리시브메시지


Exam_003

오브젝트 

생성 과 삭제  

Scene00

 큐브-월드이동 // 스피어 - 큐브중심을 회전

Scene01

 씬체인지(0번씬과 1번씬 - 매니저 생존)

Scene02

 랜덤생성후 스피어만 찾아서 싹다 지운다.

Scene03

랜덤생성(태그와 컬러도 다르게해서 생성)


Exam_004 

트리거

Scene00

 트리거 이벤트 기초

Scene01

 트리거 이벤트 기초2 (다양한 오브젝트와) 

Scene02

 트리거 이벤트 기초3 (매쉬가없는 컬리더와)  

Scene03

트리거 이벤트 기초4 (십자가와 충돌)

Scene04

트리거 이벤트 기초5 (매쉬컬리더와 충돌) 


Exam_005

Ray

Scene00

 Ray테스트 기초

Scene01

Ray (특정Mask 만) 체크

Scene02

OverlapSphere 주변 컬리더 다 가져온다

Scene03

 Ray (특정 타겟컬리더 형태만 체크한다)

Scene04

 미니카 트랙이동 (좌우Ray로 체크)

Exam_006

오브젝트풀

Scene00

오브젝트풀을 이용한 총알쏘기

Scene01

위에는 총알세팅x ,기는 그린으로세팅


Exam_007

물리

Scene00

물리의 기초 (리지드바디 사용) 

Scene01

물리 (떨림없이 벽밀기) 

Scene02

물리 (AddTorque , AddForce 사용)

Scene03

물리를 이용한 데미지 튀어나오기 

Scene04

              호버보드 만들기                    (바닥을 레이로 체크해서 일정하게 띄운다)

Scene05

캐논으로 큐브벽 터트리기
AddExplosionForce 사용 )

Scene06

콜리전(콜리더가 아니다) 이벤트 설명 

Scene07

모델링 무기적용해서 떨어뜨리기

Scene08

매쉬컬리더 대신 기본컬리더로 충돌체 만들기

Scene09

리지드바디의 centerOfMass 
(가중치적용 하기 - 해머만들기)


Exam_008

두개의카메라

- UI기초 -

Scene00

 화면분활 // 두개의 카메라

Scene01

 뎁스겹치기 // 두개의 카메라

Scene02

 FPS 게임 만들기 // UI카메라 // 총이펙트구현


Exam_009 

메티리얼

Scene00

메티리얼 입히기

Scene01

 메티리얼 입히기2

Scene02

 메티리얼 바꿔 입히기(스페이스바)

Scene03

간지큐브만들기(범프드스펙큘러) 

Scene04

간지쉐이더(스카이박스 체인지)


Exam_010 

레가시

애니메이션

Scene00

LOD기능

Scene01

레가시애니메이션 기초

Scene02

레가시애니메이션 응용

Scene03

레가시 + 레이어를 활용한 응용

Scene04

레가시 이벤트를 활용한 충돌체크(적 피격)


Exam_011 

네비게이션

Scene00

네비게이션 기초(충돌여부확인) // 공차기 

Scene01

 네비게이션 점프

Scene02

모히칸네비게이션(마우스로 회전) 

Scene03

 오환마걸 마우스회전(벽뚫리지 않게)

Scene04

마우스클릭 지점으로 모히칸 이동

Scene05

 오환마걸 쫒아오는 모히칸들(추적)


Exam_012

모바일

-안드로이드-

Scene00

기울기 센서

Scene01

마우스 이벤트

Scene02

터치ID (터치한곳에 스피어 생성)


Exam_013 

메카님

애니메이션

Scene00

메카님 기초 + 간지점프

Scene01

 곰돌이 이동 + 용권선풍각

Scene02

 곰돌이 이동 + 렉돌적용

Scene03

애니메이션 만들어서 실행하기(기초정도) 

Scene04

데칼 + 배경꾸미기 // 에셋이 같이 없다. 

  Scene04   Mobile

위에거 모바일 버전

Exam_014 

NGUI

Scene00

체력게이지바 만들기

Scene01

코드로 라벨에 있는 글씨 바꾸기

Scene02

       모달 vs 모달리스 // 모달패널 만들기      - 게임종료 버튼 - 

Scene03

 트윈을 활용한 연출 - 3D책 등장

Scene04

UI카메라에서 월드물체에 글씨달기

Scene05

드래그패널 기초

Scene06

UI - 아이템상점 

Scene07

 UI - 인벤토리

Scene08

 UI - 아이템 등록 //나중에 계정등록창등에 활용


Exam_015

저장/불러오기

Scene00

유니티 내부저장소를 이용한 저장

Scene01

 바이트 -> 문자열 -> 내부저장소 저장

Scene02

 내부저장소가 아닌 경로에 저장

Scene03

 XML을 활용한 저장 및 로드
   2번씬과 3번씬사이에 비쥬얼스튜디오로한    c#스크립트가 많이 있으니 같이 봐야한다.


Exam_016

모바일

-터치패드-

Scene00

터치 ID 확인 // 모바일로 실행해야한다.

Scene01

모바일 터치패드

Scene02

2D애니메이션 간단하게 재생시켜보기


Exam_017

2D 게임

Scene00

2D 물리 기본설명

Scene01

엣지컬리더를 활용한 배경 충돌

Scene02

2D 레이 테스트

Scene03

고장난듯 // 제대로 안나옴 

Scene04

2개의 배경이미지(뎁스레이어를 활용) 

Scene05

2D캐릭터 애니메이션 (간단하다) 


Exam_018

UGUI

Scene00

캔버스 기본설명

Scene01

판넬, 이미지, 버튼 

Scene02

3D UI만들기

Scene03

패널에 이미지 하나있다

Scene04

대각선패널에 마우스커서대로 이미지 나온다
-월드캔버스에서의 마우스 이동-

Scene05

오브젝트 따라다니는 글씨

Scene06

Dlg패널 // 애니메이터활용 

 Scene07 

스크롤 패널 

Scene08

 그리드와 레이아웃을 이용한 UI간격

Scene09

 아이템 인벤토리2개 ( 서로이동가능 )

Scene10

UGUI용 터치패드 


Exam_019

파티클

- 슈라켄 -

Scene00

매쉬(비행기) 주변에 파티클 입히기

Scene01

폭포 // 충돌연출까지

Scene02

파이어볼

Scene03

미사일 간지나게 나간다~ 

Scene04

레이저 쏘기

Scene05

레가시 파티클 + 풀링


Exam_020

베지어 곡선

Scene00

에디터 기본

Scene01

3포인트 베지어 곡선

Scene02

4포인트 베지어곡선 완성본

Scene03

오브젝트가 베지어곡선을 따라다닌다.

Scene04

배지어곡선 응용(트랙만들기)


Exam_021

사운드

Scene00

사운드 기본 // 3D 사운드

Scene01

터널속 사운드 연출


Exam_022

스크립트로

Scene00

유니티내에서 직접 정점을 입력하여 매쉬만들기 + UV좌표 뿌리기


Exam_023

IK(역기구학)

Scene00

IK 기초 ( 포인트지점 바라보기)

Scene01

경사면올라가기